LOGIN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회원가입
login_close
K뮤지컬아카데미
sub_quick
sub_quick
sub_quick
sub_quick

과정안내

홍보마케팅
과정명 홍보마케팅
담당강사 -
모집인원 20명
훈련대상 문화예술분야(공연장, 국공립민간 공연예술단체, 기획사 및 프로덕션 등)의 소속되어 있는 협약기업의 홍보마케팅 분야 재직자
강의기간 2일
강의요일/수료시간 월,화 / 16시간
학습영역 프로듀서 과정이 작품의 기획과 창작을 중심으로 유형의 상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이라면, 이 상품을 효과적으로 관객(소비자)에게 전달하고 판매하여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 전략적인 분야가 홍보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성공적 사례를 중심으로 사고의 전환과 실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
학습목표 공연문화 콘텐츠 판매촉진에 필수요소인 홍보마케팅과정에 대한 이해와 이를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
교제 지정교재 없음 / 강의에 따라 부교재 지급
교수요목(강의내용)
구분 강의내용
1강
(09:00~12:00)
홍보 프로세스의 이해
공연예술단체 홍보담당자들의 역할 및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보도자료 배포 및 관리, 기자관리, 위기관리 등 홍보 단계에 따른 홍보 전략을 학습한다.
2강
(13:00~15:00)
공연 마케팅 기본 이론
전략적 마케팅 기획을 위한 마케팅 기획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마케팅 조사 방법,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4P(Product/Price/Place/Promotion) 등 전략 이론을 학습한다.
3강
(15:00~18:00)
기업문화마케팅(Corporate Business) 전략 및 사례
기업을 대상으로한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을 이해하고, CRM 문화행사 및 기업 맞춤형 문화서비스 등 B2B 마케팅 사례를 학습한다.
4강
(09:00~12:00)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 전략 및 사례
5강
(13:00~15:00)
온라인 홍보 매체의 이해
온라인 홍보 마케팅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고, 다양한 온라인 홍보 성공사례를 통해 홍보 매체별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에 대해 학습한다.
6강
(15:00~18:00)
마케팅 사례 분석(공연 온라인/오프라인 사례중심)
전략적 접근 방법에 따른 마케팅 기획 방법을 학습하고, 공연의 특성에 따른 온라인/오프라인 홍보전략을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