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회원가입
login_close
교육 안내/신청
sub_quick
sub_quick
sub_quick
sub_quick

교육신청

  • 홍보마케팅실무
    check신청기간 : 2017-08-07~2017-08-30 check교육장소 : 한국뮤지컬협회 대강의실 check모집인원 : 20명
    check교육기간 : 2017-09-01~2017-09-02 check강의시간 : 09:00~18:00 check수강료 : 무료
강좌소개
강사정보
커리큘럼
ready
ready
홍보마케팅
과정명 홍보마케팅
담당강사 -
모집인원 20명
훈련대상 문화예술분야(공연장, 국공립민간 공연예술단체, 기획사 및 프로덕션 등)의 소속되어 있는 협약기업의 홍보마케팅 분야 재직자
강의기간 2017.10.16~17
강의요일/수료시간 월~화, 2일간 16시간
학습영역 공연문화 콘텐츠 판매촉진에 필수요소인 홍보마케팅과정에 대한 이해와 이를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
학습목표 공연 프로듀서 과정이 작품의 기획과 창작을 중심으로 유형의 상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이라면, 이 상품을 효과적으로 관객(소비자)에게 전달하고 판매하여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 전략적인 분야가 홍보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성공적 사례를 중심으로 사고의 전환과 실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
교제 지정교재 없음 / 강의에 따라 부교재 지급
교수요목(강의내용)
구분 강의내용 강사진
1강
(10:00~12:00)
공연 마케팅 기본 이론
공연예술단체 홍보담당자들의 역할 및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보도자료 배포 및 관리, 기자관리, 위기관리 등 홍보 단계에 따른 홍보 전략을 학습한다.
정용성(국립극단 홍보마케팅팀장)
2강
(13:00~16:00)
기업문화마케팅(Corporate Business) 전략 및 사례
기업을 대상으로한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을 이해하고, CRM 문화행사 및 기업 맞춤형 문화서비스 등 B2B 마케팅 사례를 학습한다.
정기훈(클립서비스 문화전략사업부장)
3강
(16:00~19:00)
홍보 프로세스의 이해
공연예술단체 홍보담당자들의 역할 및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보도자료 배포 및 관리, 기자관리, 위기관리 등 홍보 단계에 따른 홍보 전략을 학습한다.
최승희(신시컴퍼니 홍보팀장)
4강
(09:00~12:00)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 전략 및 사례
구민호(정동극장 마케팅팀 과장)
5강
(13:00~15:00)
온라인 홍보 매체의 이해
온라인 홍보 마케팅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고, 다양한 온라인 홍보 성공사례를 통해 홍보 매체별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에 대해 학습한다.
조한성 (Story P 대표)
6강
(15:00~18:00)
마케팅 사례 분석(공연 온라인/오프라인 사례중심)
전략적 접근 방법에 따른 마케팅 기획 방법을 학습하고, 공연의 특성에 따른 온라인/오프라인 홍보전략을 분석한다.
백영선((주)카카오 콘텐츠플랫폼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