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FTC Seeks Information on Cloud Computing Companies’ Business Practices

미국 연방무역위원회(FTC)는 수요일,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들의 시장 권력, 경쟁력 및 잠재적 보안 문제 등 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대중의 의견을 수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은 아마존닷컴,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의 구글 및 오라클을 포함하는 네 개의 공급자로 주로 구성됩니다. 이 중 어떤 기업도 즉각적인 코멘트 요청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수많은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자들에게서 넓은 경제 부문들이 의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FTC 의장 라이나 칸은 트위터에서 발언했습니다. 그녀는 FTC가 “클라우드 제공자들의 현재 시장 구조 및 비즈니스 관행이 경쟁과 데이터 보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대중의 의견을 수집”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아래 FTC와 법무부는 많은 합병을 도전하며 시장 권력의 남용에 대한 강력한 입장을 취했습니다. 또한, “쓸데없는 수수료”라고 부르며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에 더 많은 발언 권한을 부여하기 위한 조치도 취하고 있습니다.

규제 당국들은 최근 클라우드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유럽의 반독점 당국이 대립 클라우드 사용을 방해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라이선스 계약을 조사하기 시작했고, 작은 기업들의 검토를 유도하는 수수료 또한 검토 대상이 되었습니다.

FTC 직원들은 보도 자료에서 “보건의료, 재무, 교통, 전자상거래 및 국방” 분야를 포함한 클라우드 컴퓨팅의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민보호단체는 제3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방어장치를 강제 시키지 않은 회사들을 대상으로 단속을 실시했습니다. 알코올 배달 플랫폼 Drizly와 교육기술 업체 Chegg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치도 그에 해당됩니다.

FTC는 대중이 5월 22일까지 FTC의 “정보 요청”에 대한 코멘트를 제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국민은 경제 부문 중 일부가 소수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에 의존하는지, 계약 협상에 대한 세부 정보, 단일 공급자로부터 더 많은 서비스를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인센티브, 제공되는 서비스의 세부 정보 및 보안 관련 통보에 대해 나타내기를 바랍니다.

이번 발표는 미국 이외에 한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끼칠 것이 예상됩니다.



Source 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