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Proposes Rule to Let Consumers Get Worn-Out Electronics Repaired From Producers for Up to 10 Years

유럽 연합은 제조업자들이 소비자들에게 다 떨어져 {@link https://www.gadgets360.com/tags/smartphones | 스마트폰}과 {@link https://www.gadgets360.com/tablets | 태블릿}도 포함해 기한이 만료된 세탁기나 TV 같은 낡은 제품을 수리할 권리를 주는 것을 원합니다. 이를 통해 폐기물을 줄이고 제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럽 위원회는 수요일에 제안안을 발표하여, 법적으로 보증이 유효한지 여부와 상관없이 제품 판매 후 5~10년 동안 제조업자가 제품을 수리하도록 약속할 것을 강제할 것입니다. 이 규정은 유럽 연합 법률에 따라 수리가 가능한 냉장고, 청소기, TV, 세탁기 등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유럽 연합은 이 규정을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도 확장하려고 합니다.

유럽 소비자와 기업들은 가능한 수리가 필요한 상태에서 폐기해 버리는 경우가 많아, 폐품이 쌓여버리고 회수 및 재사용 가능한 부품들이 버려집니다. 2020년 독일 환경청 대행이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TV와 대형 가전제품을 포함한 제품의 최초 사용 수명은 최근 몇 년 사이 감소하였습니다.

다른 장비나 제품은 쉽게 수리할 수 없게 디자인 되어 있거나, 기존 제품을 수리하는 것보다 새로운 제품을 사는 것이 더 저렴할 때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차 버전을 원하기 때문에 여전히 작동하는 제품을 단순히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 연합 규정에 따르면, 업체들은 장애가 발생한 제품에 대한 법적 보증 기간(2년) 동안 수리를 무료로 제공해야 하며, 수리 비용이 제품 교체 비용과 동일하거나 더 싸다면 무료로 제공해야 합니다. 이 기간이 지난 후에도, 업체는 여전히 무료 또는 요금을 지불하고 수리를 제공해야 합니다. 유럽 연합은 또한 소비자가 지역 수리 기사를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른 수리업자와의 경쟁을 통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BEUC(European Consumer Organisation)는 법적으로 보증 기간을 늘리는 것이 냉장고와 같은 장기간 사용가능한 제품에 더 맞다고 주장하면서도, 유럽 위원회의 제안을 환영했습니다.

유럽 연합은 기업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도록 유도하고, 소비자가 소비하는 제품의 환경적 영향을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러 정책들을 추진중입니다.

수송물류취급리사(SLG)의 보안확보 시스템을 강화하는 법도 수요일, 브뤼셀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유럽 연합 국가들과 유럽 의회가 모두 이러한 법률들을 협상하고 승인해야 하며, 이 과정은 일반적으로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Thomson Reuters 2023

Affiliate links may be automatically generated – see our ethics statement for details.

[ad_1]

Source 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